café museum

코펜하겐의 미술관 카페의 세계

Photo: Marc Skafte-Vaabengaard

미술관 카페, 이제는 미술관 마니아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그저 그런 미술관 카페가 아닙니다.

코펜하겐의 많은 미술관들은 재능 있는 셰프와 열정적인 로스터들과 협업을 통해 미술관과 독립적인 자신들만의 매력을 구축하였습니다. 연간 멤버십 카드가 없어도 방문해 볼만한 미술관 카페들을 소개합니다.

List
Map
Museum Café Connie-Connie
Photo: Lukas Bukoven

코니-코니(Connie-Connie)

코니-코니는 입장권 구매 없이도 방문이 가능한 코펜하겐 컨템포러리 미술관의 카페입니다. 커피, 내추럴 와인, 정어리 통조림 등 다양한 메뉴를 독특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아폴로 바 (Apollo Bar)

아폴로 바(Apollo Bar)는 다채로운 뉘하운 근처, 쿤스탈 샤를로텐보르 안뜰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SMK Kafeteria
Photo: Lukas Bukoven

카페테리아 (Kafeteria)

카페테리아(Kafeteria)는 SMK(덴마크 국립미술관)만의 특별한 다이닝 공간으로, 전시 감상 중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아침·점심 식사, 혹은 가볍게 커피나 와인 한 잔을 즐기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레스토랑 스뫼르 (Restaurant Smör)

레스토랑 스뫼르(Restaurant Smör)는 덴마크 국립박물관이 직접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덴마크 전통 유산인 스뫼레브뢰드(Smørrebrød)를 새롭게 해석해 선보입니다.

Café Pegasus
Photo: Marc Skafte-Vaabengaard

카페 페가수스 (Café Pegasus)

카페 페가수스는 현대미술관 덴 프리(Den Frie)의 카페로, 맛있는 음식과 예술이 어우러진 Østerbro 지역의 맛집입니다.

카페 스피레비펜 (Café Spirrevippen)

코펜하겐 박물관의 아름다운 공간 속에 자리한 카페 스피레비펜(Café Spirrevippen)은 도심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여유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훌륭한 커피와 식사로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꼭 미술관 관람이 목적이 아니어도 찾아올 만한 카페입니다.

FORMAT
Photo: Luka Hesselberg

포맷 (FORMAT)

덴마크 디자인과 훌륭한 다이닝 경험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좋고, 단순하며, 정직한 장인정신입니다. 포맷(FORMAT)은 이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덴마크 디자인뮤지엄의 카페입니다.

lille fugl
Photo: Mark Tanggaard

릴레 푸글 (Lille Fugl)

릴레 푸글(Lille Fugl)은 Gammel Strand 48에 위치한 아늑한 카페로, 운하를 바라보며 제철 요리, 베이커리, 내추럴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공간입니다.